대학생 자격증 추천, 방학 때 따놓자!

대학생이라면 방학 때 알바를 하거나 여행을 가려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자격증들을 따놓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취업 필수 자격증이라고 불리는 대학생 자격증 몇 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자격증을 굳이 방학 때 따야하는 건 아니지만 여유가 있는 시기에 따 놓으면 좋겠죵? 그럼 이제 방학 때 따놓으면 좋은 대학생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대학생 자격증 추천

[1]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 (유효기간 없음)

 

첫번째 대학생 자격증 추천은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 자격증입니다.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은 스프레드시트와 데이터베이스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으로 공기업, 공공기관 취업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에요. 또한 사무 관련 작업을 할때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자격증 등급은 1급과 2급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필기와 실기를 둘 다 통과해야 하는데 컴퓨터 관련 자격증 중에는 난이도가 높은편에 속하며  1급과 2급의 난이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1급을 특별히 요구하는 기업이 아닌 경우 2급을 많이 준비하는 추세입니다.

 

컴활 시험 정보

 

1급 필기는 시험시간 60분으로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데이터베이스 일반 총 객관식 60문항으로 출제가 됩니다. 1급 실기는 시험시간 90분으로 스프레드시트 실무와 데이터베이스 실무 컴퓨터 작업형으로 출제가 됩니다.

 

2급 필기는 시험시간 40분으로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총 객관식 40문항으로 출제가 됩니다. 실기는 시험시간 40분으로 스프레드시트 실무 컴퓨터 작업형으로 출제가 됩니다.

 

합격 결정 기준을 보자면 필기는 매과목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실기는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1급은 두 과목 모두 7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검정 수수료는 필기가 17,800원이고, 실기는 21,000원입니다.

 

 

[2]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유효기간 없음)

 

두번째 대학생 자격증 추천은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자격증입니다. 먼저 한국사 능력검정 시험이란? 한 나라의 국민으로서 가져야 하는 기본적인 역사적 소양을 측정하고, 역사에 대한 전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시험입니다.날이 갈수록 한국사에 대한 중요성은 커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기업과 공통 분야에서 가산점을 인정하는 만큼 한국사 자격증은 꼭 따놔야할 자격증입니다!

 

한국사 시험 정보

개편 후 취득 점수에 따라 심화는 1~3급, 기본은 4~6급의 인증 등급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심화와 기본 두 종류 모두 객관식 50문항으로 문제가 나오며 심화는 5지 택1, 기본은 4지 택1입니다.

 

2020년 5월 시행하는 제4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부터 현행 고급·중급·초급 3종의 시험을 심화·기본의 2종으로 개편하여 실시합니다. 응시료는 개편 전 기준으로 고급 19000원, 중급 17000원, 초급 11000원입니다. 

 

 

[3] 토익 (유효기간 2년)

 

세번째 대학생 자격증 추천은 토익(TOEIC) 자격증입니다. 토익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언어 본래의 기능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업무 등에 필요한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그러므로 전 세계의 일상생활과 비즈니스 현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말들이 토익 문제로 출제됩니다. 토익 또한 취업 필수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겠죠?

 

토익 시험 정보

토익은 토익 리스닝과 토익 리딩으로 시험이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토익 응시료는 44500원입니다. 시험 문제는 리스닝과 리딩 각 100문항씩 출제됩니다. 시간은 리스닝 45분, 리딩 75분 이렇게 주어지며 각 495점 배점으로 총 990점이 만점입니다.

[4] GTQ 그래픽 기술 자격 시험 (유효기간 없음)

 

네번째 대학생 자격증 추천은 GTQ 그래픽 기술 자격 자격증입니다. GTQ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으로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이며 꼭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간단한 편집 정도는 실무에서 사용하게 되니 따놓는게 좋을 듯 하네요.

 

GTQ 시험 정보

GTQ는 어도비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과제를 수행하는 문제가 출제되는데요~ 등급은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1급, 60점 이상 2급, 50점 이상 3급으로 나뉩니다. 1급과 2급은 시험 시간 90분에 4문항이고, 3급은 60분에 3문항입니다. 시험 응시료는 1급 28000원, 2급 19000원, 3급 12000원 이렇게 등급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방학 때 따놓으면 좋은 대학생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떤 자격증이든 따놓으면 언젠가 쓸모가 있으니 여유가 많은 방학때 많이 따놓도록 합시당~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