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 확인하기

어제 포스팅했던 컴활 1급과 2급의 차이에 이어서 오늘은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중요한 정보를 가져왔다. 그것이 바로 뭐냐?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이다.

 

자격증 시험을 치기 위해서는 먼저 일정부터 알고 있어야 시험을 칠 수 있겠지? 특히 접수일이 정해져 있는 정기시험의 경우, 접수일을 한번 놓친다면 다음 시험을 기다려야 한다.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 설명에 앞서 컴활 시험 과목, 시간, 합격기준 등 시험에 관한 정보가 알고 싶은 사람들은 컴활 시험정보 포스팅을 참고하길 바란다. 그럼 이제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을 알아보도록 하자.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한다.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이라고 검색하거나,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기를 눌러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자.

 

홈페이지에 접속을 완료했다면 상단에 보이는 종목소개를 눌러보자. 그럼 전체 시험일정이 보일 것이다. 그걸 클릭해주면 된다.

 

왼쪽의 사무정보 - 컴퓨터활용능력으로 들어와서 시험일정을 확인하면 된다. 그리고 여기서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뿐만 아니라 워드프로세서, 유통관리사 등 다른 시험 일정도 확인이 가능하다.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 확인하기

 

시험일정을 눌러보면 이렇게 컴퓨터활용능력 정기시험 일정이 적혀있다. 컴퓨터활용능력의 정기시험은 일 년에 2번의 필기와 2번의 실기 시험으로 총 4회의 시험이 있다. 

이번 연도의 시험일정을 보면 필기는 2월 29일과 7월 4일에 정기시험이 있고, 실기는 4월 11일과 10월 17일에 정기시험이 있다. 접수일은 거의 시험 3주 정도 전이니까 날짜를 잘 참고하길 바란다.

 

사실 정기시험 말고도 '상시시험'이라는 것이 있다. 정기시험과 상시시험의 차이는 시험일정 밖에 없기 때문에 어느 것으로 응시를 하든 자격증 취득에는 차이가 없다.

 

상시시험은 거의 매일 시험일정이 있는데 정기시험처럼 접수일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든 접수가 가능하다. 하지만 인원이 금방 차기 때문에 미리 접수하는 게 좋다.

 

 

자 이렇게 오늘은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어떤 자격증이든 시험을 보기 전에 시험 일정부터 미리 확인하도록 하자 :)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