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기, 친구 검색 허용까지 ok

카카오톡 아이디는 카카오 계정과 별개로 거의 친구를 추가하거나 검색하는 용도로 쓰이는데요~ 누군가가 본인을 카카오톡에 추가하려고 할 때 알려줄 수 있도록 카카오톡 아이디를 미리 알고 있으면 유용하겠죠?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기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기

본인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한데요. 모바일과 PC버전 둘 다 가능하답니다. 먼저 모바일 버전으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 모바일 버전

모바일 버전으로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순서대로 알려드릴게요~ 일단 카카오톡 앱에 접속한 후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의 [프로필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바로 카카오톡 ID가 보일 거예요. 간단하죠? 그리고 카카오톡 ID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상대방이 내 ID를 검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도 여기서 가능하답니다! 그러므로 만약 상대방이 내 아이디를 검색했는데 아무것도 안 뜬다고 하면 이걸 확인해봐야겠죠? 그다음으로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는 두 번째 방법인데요. 카카오톡 앱 친구 창에서 오른쪽 상단의 [친구 추가]를 눌러주세요.

 

그럼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뜨는데 여기서 [ID로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검색창 밑에 바로 본인의 아이디가 표시될 거예요. 두 방법 모두 되게 간단하므로 편하신 방법으로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 PC버전

다음은 PC버전으로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이에요. 제가 사용하는 PC는 맥북이라서 조금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답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여신 후에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눌러주세요.

 

그다음 [프로필 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럼 [프로필] 창이 뜨는데 여기서 본인의 카카오톡 아이디뿐만 아니라 계정도 확인할 수 있어요.

 

[프로필]로 이동하는 방법은 하나 더 있는데요. 다시 친구 창으로 돌아와서 하단에 보이는 [환경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럼 [일반] 탭이 뜨는데 [프로필]로 이동해주시면 위에서 봤던 화면이 나온답니다!

 


 

본인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을 모바일과 PC로 알아봤는데요~ 참고로 친구의 카카오톡 아이디는 상대방이 알려주지 않는 이상 확인하기가 어렵답니다. 그럼 저는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용🖐🏻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