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 상담 문의 가능할까?

많은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카카오톡, 이용자가 증가할수록 앱에 대한 문의사항도 많아지기 마련이다. 문의는 아무래도 채팅으로 하는 것보다 전화로 연결해서 상담하는 게 편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카카오톡은 이용자가 많으니까 당연히 고객센터 유선상담이 될 것이라고 생각할 텐데 나 또한 그렇게 생각했다! 근데 생각해보면 지금까지 채팅으로는 많은 문의를 해봤지만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유선으로 상담을 해본 적은 없는 것 같다.

 

그렇다면 과연 카카오톡 고객센터 유선 상담이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ノ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먼저 PC로 kakao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봤다. 여기서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검색해보기도 하고 홈페이지를 싹 다 훑어봤지만 유선상담에 대한 내용은 전혀 적혀 있지 않았다.

 

또한 모바일로 카카오톡 앱에 접속하여 고객센터도 살펴봤는데 이렇게 회사 소개만 적혀있을 뿐, 그 어디에도 전화번호는 없었다. 혹시나 하고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더니 한때 1577-3754가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였다고 하는데 지금은 유선 상담이 아예 불가능하다고 한다.

결론적으로 카카오 고객센터 유선 상담은 불가능하며 채팅으로 문의를 하는 방법밖에 없다. 이로 인해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많은 불편함을 겪을 것 같다. 그럼 이제 채팅으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고객센터 문의 방법

 

  • 문의하기
  • 챗봇 상담하기
  •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으려면 먼저 카카오톡 앱을 켜야 한다. 앱을 켠 상태에서 (1) 오른쪽 하단의 ・・ 를 클릭하고 (2)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클릭한다. 그럼 맨 밑에 [고객센터/도움말]이 있다.

 

[문의하기]를 클릭하면 문의하기, 챗봇 상담하기, 자주 묻는 질문 이렇게 세 가지 탭이 뜬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문의하기]에서는 본인의 문의 내용과 계정 정보를 적어서 문의하면 이메일로 답변이 오는 형식이다. 그런데 이 방법은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바로 얻기가 어렵기 때문에 불편한 감이 있다. 다음으로 [자주 묻는 질문]은 카카오톡 이용자가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놓은 곳으로 도움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챗봇 상담하기]에서는 상담챗봇을 이용하거나 상담직원과 연결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챗봇 이용방법]을 눌러보면 어떻게 챗봇을 이용하는지 자세히 알려준다. 그리고 챗봇과의 채팅에서 답을 찾지 못했다면 상담원으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챗봇보다는 바로 상담직원으로 연결을 하는 것이 가장 편한 문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상담직원 연결은 평일 10:00-18:30 동안만 가능하다!

 

[상담직원 연결]을 클릭하면 이렇게 요청 알림이 뜬 후 바로 상담 신청이 접수되어 상담직원과 채팅이 연결된다. 아무래도 채팅으로만 상담이 되니까 조금 답답한 면이 있지만 상담원분이 문의사항을 되게 잘 들어주시기 때문에 많은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다. 앞으로는 문의사항이 생기면 이렇게 채팅으로 상담 신청하도록 하자 :)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