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

카카오톡은 거의 맨날 사용하는 어플이지만 대부분 자동 로그인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의 계정을 까먹을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카카오톡 계정 찾기 방법을 한번 알아두면 쉽게 계정을 찾을 수 있겠죠?

 

카카오톡 계정 찾기
카카오톡 계정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

참고로 카카오톡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과 전화번호로 인증을 못 하는 상황이라면 카카오톡 계정 찾기는 다소 힘들 수 있어요. 이메일과 전화번호로 인증이 가능해야 수월하게 계정을 찾을 수 있답니다.

 

그럼 이제 카카오톡 계정 찾기 방법을 알아보고,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죠~!

 

카카오톡 계정 찾기


 

카카오계정 로그인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accounts.kakao.com

카카오톡 계정 찾기를 위해서 먼저 위의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PC와 모바일 둘 다 가능하므로 본인이 편한 대로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카카오 로그인 창이 뜨는데 로그인 하단에 보시면 '카카오 계정'이 있어요. 그걸 눌러주세요.

 

만약 자신의 카카오톡이 로그인되어있다면 카카오톡의 내 프로필 확인에서 카카오 계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은 '카카오 계정 찾기'를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 계정을 찾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로 휴대폰에 등록된 본인 확인 정보로 계정을 찾는 방법, 카카오 계정에서 사용한 프로필 이름 및 전화번호로 계정을 찾는 방법 그리고 카카오 서비스에서 이용한 프로필 및 계정의 연락처 이메일로 계정을 찾는 방법이 있어요.

(1) 본인인증으로 찾기

먼저 본인인증을 통해 카카오톡 계정 찾기를 해볼게요. 이용 동의 창이 뜨면 '모두 동의'에 체크를 하고 '동의'를 눌러주세요.

본인 확인 창이 뜨면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까지 완료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그럼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는 이메일과 전화번호가 표시돼요. 본인 카카오톡 계정의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들은 '로그인'을 눌러서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이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은 '비밀번호 재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은 방금 했던 인증을 한번 더 하는 거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세 가지 방법 중 원하는 방법으로 인증을 하면 끝이에요.

 

(2) 프로필 / 전화번호로 찾기

이번엔 프로필과 전화번호 또는 프로필과 이메일로 카카오 계정을 찾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카카오톡에서 사용하는 닉네임과 등록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써주면 되는데요. 닉네임은 본인이 바꾸지 않은 이상 거의 본인 이름일 거예요. 다 했으면  '카카오 계정 찾기'를 눌러주세요. 

 

(3) 프로필 / 이메일로 찾기

본인인증과 다른 점을 살펴보면 이 두 가지 방법은 인증번호를 받을 필요가 없어 간단합니다. 이메일의 일부분만 보이지만 이걸 통해 자신의 카카오톡 계정을 유추할 수 있어요. 하지만 여기서 전체 이메일을 보려면 똑같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길 바라요~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 계정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계정을 자주 까먹더라도 방법만 알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까 참고해주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끝-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