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PDF로 저장도 가능 : 정부24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알려 드릴 내용은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에요. 저는 지금 주택 청약 통장을 소유하고 있는데 이번에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으로 전환하려고 보니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발급받는 겸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와 관련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ㅎㅎ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pdf로 저장도 가능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동사무소에 가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바로 발급이 되니까 너무 간편하답니당! 그럼 먼저 주민등록등본 발급에 필요한 준비물과 수수료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수수료 & 준비물

 

주민등록등본 신청 수수료는 기본적으로 1통에 400원인데요. 그러나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는 무료랍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신청 시 필요한 준비물은 원래 공인인증서가 무조건 필요했었는데 요즘은 간편인증(민간 전자서명)으로도 되더라고요? 그러므로 둘 중에 하나를 준비해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 정부 24 

먼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은 '정부24'에서 가능한데요. 포털사이트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이라고 쳐보면 사이트가 바로 나온답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바로 밑에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당~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뜰 텐데요. 주민등록등본 발급은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왼쪽 하단의 [자주 찾는 서비스]를 보면 바로 있답니다. 찾으셨으면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해줍니다. 

 

또는 바로 위에 보이는 검색창에 '주민등록등본'이라고 검색하셔서 서비스를 들어가셔도 상관없어요!

 

그럼 주민등록등본 발급에 관한 내용이 쭉 적혀있는데 바로 밑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회원 or 비회원 중에 원하시는 형태로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되는데 저는 비회원으로 신청을 하는 게 더 간편했어요.

 

신청 화면은 기본적으로 [주민등록등본]으로 선택되어 있을 텐데 여기서 주민등록등본뿐만 아니라 주민등록초본 그리고 영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주민등록등본의 발급형태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모든 정보가 표시되는 [발급]으로 선택했어요!

 

[선택발급]을 선택하게 되면 이런 식으로 주민등록등본에 표시할 정보를 본인이 선택할 수 있어요.

 

그다음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PDF 또는 출력을 하실 분들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간편인증 or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까지 해주시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완료된답니다😊

귀여운 뽀로로가 나와서 이렇게 절차를 알려주네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서출력]을 눌러보시면 주민등록등본을 프린트로 바로 뽑을 수 있고, PDF로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생각보다 복잡해 보일 수도 있는데 절차대로 따라 해 보면 간단해요! 이제 주민등록등본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아요 모두~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