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유지장치 세척, 관리법 : 폴리덴트 틀니 세정제와 치석 제거

치아교정이 드디어 끝나서 좋아했건만,, 날 기다리고 있던 건 바로 유지장치😭 나는 고정식 + 가철식 유지장치를 둘 다 착용 중이다. 이건 병원마다 다른데 내가 다니는 병원에서 가철식 유지장치는 6개월 동안 하루 24시간 착용하고, 그 후에는 잘 때만 착용하라고 하셨다! 6개월이 지나면 그나마 편해지겠지...!?

 

유지장치 세척
: 폴리덴트 틀니 세정제

 

가철식 유지장치는 매일 뺐다 끼웠다를 반복하기 때문에 세척이 정말 중요하다. 그래서 이번에 구매한 폴리덴트 틀니 세정제! 총 40개 들어있고 쿠팡에서 대략 5,500원에 구매했다. 갑자기 문득 든 생각인데 난 정말 쿠팡을 애용하는구나,,

 

이렇게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위생적이고, 사용할 때마다 하나씩 뜯어서 쓰면 된다.

 

음,, 사용법은 충분히 미지근한 물에 넣어뒀다가 3-5분 정도 담근 후에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구면 되는 듯?

 

먼저 미지근한 물과 유지장치, 폴리덴트 세정제 한 알을 준비해준다.

 

뜯어보면 이런 모양인데 박하향이 나서 언뜻 보면 사탕인 줄 착각할 듯.

 

세정제를 물에 넣어보면 기포가 올라오면서 점점 녹는다. 이때 유지장치도 넣어주면 된다.

 

다 녹으면 이렇게 물이 진한 초록색이 변한다! 유지장치를 대략 3-5분 정도 담가 둔 뒤에 깨끗이 헹궈주면 끝. 물은 재사용이 불가능하니 버려주면 된다. 

 

주방세제 + 칫솔 이용하기

나는 폴리덴트 세정제를 일주일에 2번 정도 사용하고 있고, 치석이 안 생기도록 매일 한 번씩 칫솔로 닦아준다. 유지장치는 아무래도 침 때문에 치석이 잘 생기는데 폴리덴트 세정제는 치석 제거의 역할은 못하는 듯,,? 칫솔질은 치약을 사용하지 않고 퐁퐁과 같은 주방세제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씻어주면 된다! 

치석 제거는 물과 식초로?

혹시 유지장치에 치석이 많이 생긴 상태라면 폴리덴트 세정제나 칫솔질을 해도 안 없어진다고 한다. 그럴 때는 식초와 물을 1:5 비율로 넣어 희석한 곳에 유지장치를 몇 시간 담가 뒀다가 칫솔로 깨끗하게 닦아주면 없어진다고 하니 참고해보면 좋을 듯.

 

유지장치 주의사항

유지장치와 관련된 주의사항을 몇 가지 설명하자면 먼저 유지장치를 착용했을 때는 물 이외 음료를 마시면 안 된다. 물도 뜨거운 물은 X! 그리고 처음에는 발음이 어쩔 수 없이 줄줄 샌다ㅋㅋㅋㅋㅋㅋ나는 교정기보다 유지장치가 발음이 훨씬 더 새는 거 같음,, 마지막으로 유지장치 분실하면 비용을 다시 들여 재제작해야 하니까 잃어버리지 않도록 조심하자! (나 자신에게 하는 이야기,,,)

 

그럼 모든 교정인들 화이팅😭🖐🏻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