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탈퇴 방법 PC와 모바일 각각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탈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에요.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방법이 은근히 까다로워서 그런지 헤매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탈퇴 방법 PC와 모바일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그럼 이제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탈퇴를 PC와 모바일로 각각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일단 먼저 인스타그램은 모바일로 자주 사용하니까 모바일로 계정 삭제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

 

모바일로 계정 삭제 & 탈퇴하기

 

제 인스타 계정들을 찾아보니까 예전에 만들어놓고 사용하지 않는 계정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어차피 사용하지도 않으니까 탈퇴하는 게 낫겠다 싶어서 바로 탈퇴했답니다! 먼저 오른쪽 상단 위의 ≡로 들어가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설정에 들어오셨으면 하단에 보이는 [도움말] - [고객센터]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대부분 [도움말]이 아니라 뭔가 계정 삭제니까 [계정]에 있는 줄 알고 찾다가 없어서 헤매시더라고요ㅋㅋㅋㅋ(네 제 얘기입니다..)

 

그럼 [계정 관리]가 보이실 거예요. [계정 관리] - [계정 삭제]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내 l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계정 삭제에 대한 유의사항과 절차가 적혀있답니다. 계정을 삭제하시기 전에 한 번쯤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다음 [계정 삭제 페이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려는 이유를 선택해줍니다. 이유는 아무거나 해도 상관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삭제]를 누르면 계정 탈퇴가 완료됩니다! 

근데 위에 적힌 문구 보이시죠? 제가 계정 삭제를 요청한 날짜는 3월 7일인데 4월 6일에 삭제가 된다고 하네요. 계정은 삭제 날짜까지 숨겨지며 계정 자체는 대략 한 달 뒤에 삭제가 돼요. 그러므로 그전에 다시 로그인을 하면 계정이 다시 살아난다는 사실 참고하세요!!

 

PC로 계정 삭제 & 탈퇴하기

 

다음은 PC버전으로 계정 삭제, 탈퇴하는 방법이에요. [회원님을 위한 추천] 밑에 [도움말] 보이시나요? 여기로 들어가야 계정 삭제를 할 수 있답니다. 이러니까 다들 헤매죠..

 

여기서부터는 모바일 버전과 거의 비슷하답니다. 먼저 [계정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계정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내 l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문구를 눌러주세요.

 

적혀있는 유의사항들을 확인한 후 [계정 삭제 페이지]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계정을 삭제하려는 이유를 선택해주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삭제]를 눌러주시면 계정이 대략 한 달 뒤에 삭제됩니다. 삭제 날짜 전에 계정에 접속하시면 계정이 없어지지 않고 유지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계정 삭제 방법이 은근 절차가 복잡하죠? 우리의 마음은 "그냥 바로 삭제해줬으면 좋겠는데.." ㅋㅋㅋㅋㅋㅋㅋ혹시나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끝🖐🏻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