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가입 방법 :: 계정을 만들어보자

시대가 점점 발달하면서 많은 SNS들이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소통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SNS는 인스타,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비롯하여 많은 SNS가 있다.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는 자기 마음이지만 SNS도 유행이라는 게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두 카카오스토리를 썼었는데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넘어간 걸 보면 알 수 있겠지?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가입 방법을 적어보려고 한다. 대부분은 다 알겠지만ㅎㅎ 페이스북 가입은 PC와 모바일에서 둘 다 가능하므로 편한 대로 하면 된다. 가입 방법이 비슷하긴 하지만 두 버전 다 적어보도록 하겠다.

 

페이스북 가입 방법

(1) PC버전으로 가입하는 방법

 

Facebook - 로그인 또는 가입

Facebook이 필요성을 인정할 경우 사기, 제품의 권한 없는 사용, 약관 또는 정책 위반, 또는 기타 유해하거나 불법적인 활동을 감지 및 예방하고 이에 대처하는 조치, 조사 또는 규제 요구를 포함하여 Facebook(권리, 자산 또는 제품), 회원님 또는 다른 사람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 생명을 보호하고 상해를 막기 위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관련성이 있는 경우 Facebook은 제품의 사기, 남용 및 기타 유해한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계정의

www.facebook.com

회원가입을 하려면 먼저 페이스북으로 이동부터 해야겠지? ↑

 

PC버전으로 가입하는 경우, 페이스북 화면으로 이동하면 오른쪽에 바로 가입하기 부분이 보인다. 밑에 보이는 빈칸들을 다 채워줘야 한다.

 

자신의 성과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를 적는다. 그리고 생일과 성별 표시까지 해주면 된다. 이름이 이민지라면 성은 '이' 이름은 '민지'라고 적으면 된다. 그 밑에는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을 두 번 적어준다.

나는 이메일로 가입했다. 참고로 이메일이든 휴대폰이든 1인 1 계정이라는 거! 이메일이나 휴대폰이 여러 개라면 계정을 여러 개 만들 수 있겠지? 비밀번호는 해킹당할 위험이 있으니까 어렵게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밑에 자신의 생일과 성별을 체크한다. 다 완료했으면 이제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보안 확인 밑에 로봇이 아닙니다. 부분 옆에 체크 표시를 한다. 그리고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모두 동의 표시를 한다. 모두 동의를 해야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다. 다 했으면 가입하기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그럼 내가 아까 입력했던 이메일로 보안 코드가 전송되는데 그 보안 코드를 입력 칸에 적어줘야 한다.

 

보안 코드 입력을 위해서 자신이 입력했던 이메일로 이동해보자. 나는 네이버 이메일로 가입했는데 메일함을 열어봤더니 메일이 왔다. 6자리 코드를 복사해서 그대로 입력 칸에 넣어주면 된다.

 

계정이 인증되었다는 알림 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회원가입 완료.

(2) 모바일로 가입하는 방법

 

이번엔 모바일로 가입하는 방법이다. 먼저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 가서 페이스북을 검색한 후 앱을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로드가 끝난 후 앱에 접속하면 하단에 새 계정 만들기 버튼이 있다. 그 버튼을 눌러보자.

 

자신의 성과 이름, 생년월일을 적고 다음을 누른다. 

 

PC버전과 똑같이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로 가입이 가능하다. 자기가 원하는 걸로 가입하면 된다. 그리고 성별을 선택해준다. 성별을 밝히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직접 지정을 선택하면 된다.

 

다른 사람이 예측하기 어려운 비밀번호를 만들어서 입력한 후 밑에 이용약관에 다 동의한다.

 

위의 PC버전과 동일하게 이메일로 전송된 보안 코드를 입력하고 완료하면 회원가입 성공이다. 이렇게 오늘은 페이스북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인증만 받으면 간단한 절차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계정은 1인 1개이므로 이 점 유의하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