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수 비공개(숨기기) : 공개 범위 설정하기

SNS는 자유롭게 글을 쓰고 이용하는 개인의 영역이지만 지금 소셜 네트워크 시대가 되면서 그만큼 자신의 개인 정보, 즉 프라이버시가 침해당할 위험 또한 높아졌다. 그래서 본인 계정을 잘 관리해줘야 한다. 페이스북 친구 목록은 원래 전체 공개로 되어있지만 자신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친구 공개 또는 나만 보기로 변경해놓는 사람들이 많다. 그럼 한번 페이스북 친구수를 전체공개에서 비공개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페이스북 친구 비공개

 

페이스북 친구수 비공개

[공개 범위 설정하기]


PC로 페이스북 친구수 비공개 설정하기

첫 번째로 PC로 페이스북 친구 공개 범위를 설정하는 방법이다. 페이스북 홈페이지에서 본인 계정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 다음 여러 가지 옵션이 뜨면 [설정 및 공개 범위] -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공개 범위, 계정 보안, 광고 기본 설정 등 많은 설정이 있는데 상단에 보이는 [공개 범위] - [공개 범위 설정 더 보기]를 클릭한다.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면 [검색 및 연락 방법] - [회원님의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이 있다. 페이스북 친구 공개 범위 설정을 한 번도 한 적이 없다면 보통 전체 공개로 되어있을 텐데 비공개 설정은 오른쪽에 보이는 [수정]을 클릭하여 할 수 있다.

 

여기서 [나만 보기]를 클릭하면 페이스북 친구수 숨기기가 가능하다. 또는 [친구 공개]로 설정하거나 특정 친구만 못 보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렇게 공개 범위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다.

 

모바일로 페이스북 친구수 비공개 설정하기

모바일로 페이스북 친구 공개 범위를 설정하는 방법 또한 PC 설정 방법과 비슷하다. 페이스북 앱에 접속한 후 오른쪽 하단의 줄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 다음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설정과 공개범위] -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공개 범위 옵션에서 [공개 범위 설정 더 보기]를 클릭하면 [검색 및 연락 방법] -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이 뜬다. 차례대로 들어가 보자.

 

보통 전체 공개로 설정되어 있는데 [더 보기]를 누르면 [나만 보기]가 있다. 이걸 누르면 페이스북 친구수 비공개가 가능하다. 그리고 친구 공개 또는 특정 친구만 공개하는 것도 가능하니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을 하면 된다. 이렇게 페이스북 친구 공개 범위 설정 방법을 알아봤는데 사실 되게 간단한 거라 금방 할 수 있을 거임! 그럼 안녕~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