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계정 여러개 만들기, 부계정을 생성해보자!

다른 SNS를 많이 이용해본 사람들이라면 잘 알 텐데 보통 SNS들은 한 사람 당 무조건 계정 하나! 이런 제한이 없기 때문에 한 사람이 여러개의 계정을 갖고 있는 것이 가능하다.

 

트위터 또한 계정을 여러개 만들 수 있는데 그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서 오늘은 트위터 계정을 여러개, 즉 부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트위터 계정 여러개 만들기

 

트위터 계정 여러개 만들기


(1) 모바일에서 계정 여러개 만들기

 

첫 번째로 모바일에서 트위터 계정 여러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트위터 앱으로 접속한다. 

 

트위터 앱에 접속하면 왼쪽 상단에 3단 줄이 있다. 그걸 누른 후 [계정 전환] 표시를 클릭한다.

 

그럼 이렇게 트위터 앱에 접속 중인 내 계정 아이디와 [새로운 계정 만들기], [기존 계정 추가] 탭이 뜬다. 계정을 새로 만드는 거라면 [새로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름, 생년월일 그리고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아주 쉽게 계정 생성이 완료된다.

휴대폰 번호로 만든 계정이 있다면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주소로 만든 계정이 있다면 휴대폰 번호나 또 다른 이메일 주소로 계정을 생성하면 되겠지?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고 나면 이렇게 트위터 계정이 하나 더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에 체크 표시가 되어있는 계정이 내가 지금 활동 중인 계정이므로 만약 계정을 전환하고 싶다면 다른 계정을 클릭! 그럼 바로 계정 전환이 가능하다.

 

여기서 계정을 더 추가하고 싶으면 [기존 계정 추가] 탭을 눌러 계정 로그인을 하면 된다. 참고로 계정은 최대 5개까지 추가 가능하다.


(2) PC에서  계정 여러개 만들기

 

다음은 PC에서 트위터 계정 여러개 만드는 방법이다. PC에서는 로그인을 하기 전에 먼저 [가입하기]를 눌러 계정을 생성한다. 계정 생성은 이름과 생년월일 그리고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을 적고 가입하면 된다.

 

휴대폰 번호로 된 계정이 이미 있다면 이메일로, 이메일로 된 계정이 있다면 또 다른 이메일이나 휴대폰 번호로 가입하자.

 

트위터에 접속한 후 왼쪽 하단을 보면 3개의 점 표시가 있다. 그걸 눌러보자.

 

[기존 계정 추가] 탭을 클릭하고 새로 가입했던 계정을 입력하거나 원래 있었던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모바일과 동일하게 로그인한 계정이 추가로 뜬다. 계정을 추가하면 프로필 아이콘을 길게 눌러 계정 전환이 가능하다. 그리고 한 번에 모든 계정에서 로그아웃 할 수 있고 모바일과 동일하게 계정 추가는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다.


G메일 계정 하나로 여러개 만들기

이메일 하나로 계정을 여러 개 만드는 건 보통 불가능하다. 하지만  G메일 계정은 마침표(.)를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G메일 계정이 있다면 여러 개의 트위터 계정 만들기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나의 G메일 계정이 minji12@gmail.com라고 했을 때 minji.12@gmail.com과 min.ji12@gmail.com은 서로 다르지만 G메일에서는 모두 minji12@gmail.com로 인식한다. 트위터에서는 모두 다른 계정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여러개의 계정 생성이 가능하다는 뜻! 좋은 꿀팁이니 참고하길 바란다.

 

오늘은 이렇게 트위터 계정 여러개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알아두면 여러 계정을 쉽게 전환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여러 개의 트위터 계정을 하나로 합치거나 계정 간의 데이터를 서로 옮기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럼 안녕-!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