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무음이 가능하다고?

나는 다른 카메라 앱보다 아이폰의 기본 카메라로 사진을 많이 찍는다. 근데 사진을 찍을 때마다 항상 '찰칵' 소리가 나니까 사람들이 많은 장소나 버스 안 등 조용한 곳 같은 경우에서 찍을 때 너무 불편했다. 사실 아이폰을 해외에서 직구로 구하거나 또는 무음이 되는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긴 하다. 그렇지만 난 직구로 구한 것도 아니고, 아이폰 기본 카메라 감성을 좋아하기 때문에ㅎㅎ이번에 아이폰 ios 13.6 업데이트 이후부터 무음이 가능하다고 하길래 직접 해보니까 정말 소리가 안 난다. 너무 좋다!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그럼 이제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무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아이폰 카메라 무음 모드를 설정하기 전에 필수사항이 있다. 바로 아이폰 ios 버전이 13.6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 그러므로 ios 13.6 이하 버전을 사용 중인 사람들은 먼저 일반-소프트웨어 탭에 들어가서 업데이트를 한 후 무음 모드 설정을 보고 따라 하면 된다.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무음 설정

아이폰의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보면 오른쪽 사진처럼 ios 버전 확인이 가능하다. 간혹 무음 모드 설정을 다 했는데도 소리가 난다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버전 업데이트를 안 한 사람이더라! 그러니까 무음 모드를 설정하기 전에 ios 버전부터 꼭 확인하도록 하자.

 

ios 버전이 13.6 이상인 것을 확인했다면 이제 무음 모드 설정을 해보자. 아이폰 카메라 무음 모드를 위해서는 단축어 앱을 이용해야 한다. 단축어 앱은 기본 폴더에 있다. 또는 옆으로 넘겨서 나오는 위젯 창에서 단축어 앱을 추가시켜서 실행할 수도 있다.

 

 

 

단축어 앱을 실행시켰으면 아이폰 화면 하단의 '자동화' 아이콘을 누른다. 그럼 오른쪽 화면처럼 두 개의 버튼이 뜨는데 여기서 '개인용 자동화 생성'버튼을 눌러주자.

 

이렇게 새로운 자동화 창이 열리면 스크롤을 밑으로 쭈-욱 내려서 '앱 열기'를 누른다. 

 

앱 열기를 선택했으므로 어떤 앱을 열지 선택해야겠지? 앱 선택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카메라'를 검색한다. 카메라 선택까지 끝냈으면 오른쪽 상단의 완료를 누른다.

 

카메라 앱과 앱 열기 조건이 잘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다음을 누른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으로 넘어가면 '+동작 추가'를 누른다. 

 

여기서는 검색창에 '음량'을 검색하고, 밑에 '음량 설정'이라는 동작을 선택한다.

 

기본 설정은 '음량을 50%로 설정'이라고 돼있는데 이걸 0%로 바꿔주면 된다. 다 했으면 다음을 누른다.

 

마지막으로 '실행 전에 묻기' 버튼을 눌러 '묻지 않기'를 선택한다. 이걸 안 하면 카메라 앱에 들어갈 때마다 물어보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아이폰 카메라 무음 모드가 잘 설정되었다. 설정을 모두 끝내고 카메라를 켜보면 위에 저렇게 뜨는데 저 알림은 몇 초 있다가 사라진다. 사진을 찍어보면 확실히 소리가 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무음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설정은 자신이 설정했던 자동화를 누르면 있고, 삭제는 자동화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된다. 자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무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사실 이게 오류인 건지 애플에서 지원하는 것인지 확실히 모르기 때문에 언제 막힐지 모른다는 점 알아두길 바란다 :)

이 글을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